주가 급등에 美가계 순자산 급증…부채도 빠르게 늘어나
나는 뒤늦게나마 속으로 대답한다.
SK그룹의 발전 계열사인 ‘파주에너지는 2021년 933억 원 수준의 영업이익이 2022년 2499억 원으로 늘었습니다.꼭 그런 건 아닌 듯 합니다.
이같은 문제에 대한 질의에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국제 에너지 가격이 급등했을 때 민간 발전사의 이윤이 급격히 커진다는 점을 정부도 문제로 보고 있다.이 문제를 이해하려면 ‘발전사-전력거래소-한전으로 이어지는 전력거래 체계를 알아야 합니다.2022년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한전이 전기를 사올 때 지불하는 전력가격은 급등했는데 발전 연료인 LNG를 직도입하면서 낮은 원가로 발전한 민간 발전사의 이익을 제한하는 장치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정부 안팎에서는 국내의 전력 시장이 거의 완전한 ‘현물 시장 형태로 운영되면서 실시간으로 가격이 바뀌는 상황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하지만 LNG 발전의 경우 이 정산조정계수가 적용되지 않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2022년과 지난해에 민간 발전사의 이익이 커질 수 있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들 발전기에서 한국가스공사가 도입한 LNG가 아니라 직접 수입한 직도입 LNG를 쓰기 때문입니다.
24년째 적자 난 이 산업은?15억 아파트 상속하면 상속세 2.-오후 12시 57분 경기북부에 무인기 4대 추가로 포착.
대통령실에선 고위관계자 브리핑이 있었고.북한 무인기는 더이상 추락하지 않습니다.
이에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시절인 2018년 9월 드론부대를 이미 만들었다‘무인기를 식별할 수 있는 레이더도 당시 도입했다고 반박했습니다.-27일 오전 9시 안보실장 주관 긴급안보상황 점검회의 개최.